본문 바로가기
농사

수제비 100% 마가루 밀가루 대체품

by 사는것





오늘은 마가루 실험날이었습니다. 

될지 몰라서 그냥 해봤는데 헐~

마가루에 소금으로만 간해서 수제비 만들었어요. 


굳이 명칭을 붙이자면 호박죽 + 마가루 수제비

호박죽과 수제비를 같이 먹고 싶어서 해봤는데 

이렇게 잘 만들어지다니 대성공!!!


마가루의 고소함과 

호박죽의 부드러움에 맛이 좋구요.


무엇보다 속이 편합니다.


밀가루 못 드시는 분들은 한 번 해보세요

얼마나 좋은지 몰라요~





마가루 만드는 방법


둥근마를 건조기에 말렸어요.

햇볕에 말리셔도 됩니다 !!!

마른 마를 집에서 믹서기에 가루로 갈았어요.

나름 간단하죠?


수제비 반죽 후 이미 만들어둔 호박죽에 떼어서 넣었어요. 

밀가루 대신 마가루로 대체했다고 생각하시면 되요. 

100% 마가루로 만들어 소금으로 간을 하고 끝입니다. 


이런 놀라운 세계가 있었다니 !!!

또 어떤 아이디어가 떠오를지 모르겠네요.

마가루 너무 좋아요 !!!!










지금은 호박고구마를 갈아서 앙금 만들고 있어요.

고구마는 마가루와 다르게 앙금으로 해야 가루가 되더라구요.

이웃님들 다른 좋은 방법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^^








호박고구마 참 좋은데 손이 많이 가요~








둥근마 다 캤어요.

작년보다 흙이 상당이 좋아져서 수월하게 캤어요.

이제 둥근마도 3년째 농사하니까 수확이 늘었어요.

내년이면 4년차가 되네요.








몸에 좋은 둥근 마 드시고 속 편해지세요.

제 몸이 증거에요.

자주 이렇게 저렇게 먹었더니 거북함이 사라졌어요.







'농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울금가루 만들기  (0) 2018.01.15
겨울 울금 보관상태  (0) 2018.01.06
울금 여자에게 좋은 식품 - 농부 판매  (0) 2017.12.15
둥근마 판매, 지금 주문가능  (0) 2017.10.23
안면도호박고구마 판매 중  (0) 2017.10.16